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들의 중학교 공부 문제가 걱정입니다.
    카테고리 없음 2022. 7. 20. 08:04

    아들의 중학교 공부 문제가 걱정입니다.
    저는 중학교 2학년인 아들을 둔 독신 남성입니다.
    1년 전 아이의 엄마와 이혼한 후, 아들은 스스로를 키우고 있지만,
    어머니도 같은 동네에서 작은 가게를 운영하고 있다.
    아들은 학교나 학원에 가면 매일 엄마를 만나 밥을 먹거나 간식을 먹습니다.
    이혼한 가족이지만 아이의 입장에서
    이혼 전과 별반 다를 바 없이 부모님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사춘기가 와도 말을 많이 하고 장난을 많이 친다.
    장난을 치며 건강한 사춘기를 보낸다.
    축구를 너무 좋아해서 일주일에 한 번 이상 친구들과 축구를 합니다.
    대인관계도 매우 원만하다.
    모서리가 없고 구부러지지 않고 곧고 건강하게 자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러나 한 연구만 있는 경우에는 상황이 다릅니다.
    공부에는 전혀 관심이 없습니다.
    저녁에 집에서 쉬거나 주말에 PC 게임이나 휴대폰 시청
    모든 일과의 전부라고 볼 수 있을 정도로 책을 읽거나 공부하는 것
    1%도 안돼
    저는 학창시절 공부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아이들에게 그런 스트레스를 줬습니다.
    물려주고 싶지 않아서 초등학교 때부터 공부하라고 한 적도 없다.
    지금은 영어와 수학 학원을 다니며 공부를 조금이라도 하고 있다고 생각했다.

    저는 중학교 2학년 때 처음으로 1학기 시험을 보고 성적표를 가지고 왔습니다.
    나는 완전히 충격을 받았다.
    수학 20점 기타 암기과목 20, 30, 40점, 영어만 72점!
    평균은 33점입니다.
    성적표를 보니 좋은 말을 할 수가 없었다.
    시험이 코앞에 다가왔을 때 조금씩 공부하고 있냐고 묻는다면
    학원과 학교에서 틈틈이 공부를 하고 있다고 했다.
    모두 거짓말이었습니다. 암기과목에서 20~30점을 받았다고
    내 말은, 나는 책을 읽어본 적이 없다.
    많이 아쉬웠지만 처음이라 조금씩 회복될 거라 생각했다.
    삶에 관해서는 전혀 변한 것이 없습니다.
    자주 지각하고 수업시간에 자주 잠들어서 담임선생님께 전화를 드렸다.
    영어, 수학 학원 숙제를 자주 안 해서 학원 선생님이 전화를 안 해주시는데...
    점점 나빠지고 있어

    우리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기를 원했기 때문에 진지한 대화를 나눴습니다.
    아니요, 통보받았습니다.
    중학교 1학기까지 시험을 본 후 뚜렷한 성적 향상이 보이지 않는 경우 3
    나는 인문계 고등학교에 가지 않을 것이다.
    상업고등학교, 공립고등학교 등의 전문학교에 재학하고 군입대 후
    남들보다 일찍 사회에 나가는 것도 나쁘지 않다.
    인문계 고등학교는 공부를 열심히 해서 대학에 가고 싶은 아이들이 가는 곳입니다.
    당신처럼 공부에 전혀 관심이 없는 아이가 비즈니스 세계에서 옳습니다.
    나는 그를 때리려고 했고 협박이 아닌 협박을 했다.
    그래도 인문계 고등학교에 가고 싶다고 했다.
    하지만 그 이후로 변한 것은 없다.
    이제 아카데미가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싶습니다....
    (공부가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보다 공부를 하고 싶지 않다는 것이 더 분명했다.)

    한 번만 더 얘기하고 정말 공부하기 싫으면 학원 그만둬라 (사실 학원비가 너무 비싸다)
    사업계의 진로를 일찍 결정하고 아이를 편안하게 해주는 것이 좋을지도...
    당신은 끊임없이 현실과 협상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고2도 아니고 중학교 2학년인데 벌써 공부를 포기하게 놔둬야 하나요...?

    다른 건 모르겠는데 공부를 한다고 해서 책상에 앉아서 억지로 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너무 잘 알기에 반격으로 강요할 수는 없다.
    직접 느껴보길 바랐는데 미안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추천사이트

    댓글

Designed by Tistory.